칼륨

자몽과 100% 자몽 주스는 칼륨 섭취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과일 반 개 및 주스 8온스는 각각 4% 및 8% DV를 갖습니다.

  • 칼륨은 근육과 심장 기능, 신경 전달, 체액 유지 및 전해질 균형에 중요합니다.1,2
  • 칼륨은 신체가 근육을 만들고, 성장을 유지하며, 탄수화물을 분해하고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1,2
  • 많은 사람들이 식이요법으로 충분한 양의 칼륨을 섭취하지 못하고 있으므로 이 영양소는 공중 보건 우려 영양소로 간주됩니다.3
  • 칼륨은 심혈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며 나트륨 함량이 낮은 음식을 포함한 식이 요법은 고혈압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3
  • 식이 칼륨의 섭취가 증가하면 골밀도가 향상되고 골다공증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2 칼륨은 종종 자몽을 비롯한 과일 및 채소에 함유된 구연산염(다른 미네랄과 함께)에서 발견되는데 이는 칼륨과 뼈 건강 사이의 연관성의 근거 중 하나입니다.4,5 구연산염은 체내에서 중탄산염으로 전환되므로 결과적으로 산 – 염기 균형을 유지하여 뼈에서 칼슘이 손실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4,5

칼륨의 공급원

칼륨은 다양한 식품, 특히 과일과 채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의 좋은 공급원으로는 100% 오렌지 주스, 콩, 렌틸콩, 토마토, 돼지고기, 생선, 감자 등이 있습니다.7

대부분의 미국인은 일일 칼륨 섭취 권장량을 충족하지 못하고 있으며, 칼륨 섭취 부족은 공중 보건 문제로 간주됩니다.8

자세한 영양 정보

칼륨은 정상적인 세포 기능에 필요한 주요 세포 내 양이온입니다. 중등도의 칼륨 결핍은 고혈압, 신장 결석, 골다공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1

칼륨은 심혈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륨이 풍부하고 나트륨 함량이 낮은 식품이 포함된 식단은 고혈압과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6,9

또한 칼륨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식단은 특히 고혈압이 있거나 상대적으로 칼륨 섭취량이 적은 사람의 뇌졸중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1,3

칼륨은 100% 자몽 주스를 포함하여 전체 식품에 구연산염으로 결합되어 있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1. 구연산염은 체내에서 중탄산염으로 전환되어 산-염기 균형에 사용됩니다.1

구연산칼륨은 pH 균형을 도와 뼈에서 칼슘이 손실될 위험을 줄여 골밀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연산염은 또한 소변의 알칼리도를 높이고(pH 증가) 구연산염 배설을 증가시켜 신장 결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1,4,5

하루 영양소 기준치: 2000칼로리 식단 기준. 2018년 규칙에 따라 DV 비율을 계산할 때 FDA 반올림 규칙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정보는 포장된 형태의 식품에 라벨을 부착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영양소 값은 브랜드 또는 제품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