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질

신선한 자몽에는 섬유질이 들어있어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고 건강한 소화를 돕습니다.1

전체적으로 달콤하고 과즙이 많은 중간 크기의 자몽에는 3그램의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란 무엇인가요?

식이 섬유는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며 소장에서 소화 흡수되지 않는 탄수화물과 리그닌(식물 세포벽을 단단하고 나무처럼 만드는 부분)을 말합니다.1

일반적으로 식이섬유는 식물 세포의 기본 구성 성분인 화합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섬유소는 에너지(칼로리) 섭취에 최소한으로 기여하고 일반적으로 신체에서 연료 공급원으로 사용되지 않지만 건강한 식단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간주됩니다.

식이 섬유는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며 소장에서 소화 흡수되지 않는 탄수화물과 리그닌(식물 세포벽을 단단하고 나무처럼 만드는 부분)을 말합니다.1

일반적으로 식이섬유는 식물 세포의 기본 구성 성분인 화합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섬유소는 에너지(칼로리) 섭취에 최소한으로 기여하고 일반적으로 신체에서 연료 공급원으로 사용되지 않지만 건강한 식단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간주됩니다.

식이 섬유는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며 소장에서 소화 흡수되지 않는 탄수화물과 리그닌(식물 세포벽을 단단하고 나무처럼 만드는 부분)을 말합니다.1

일반적으로 식이섬유는 식물 세포의 기본 구성 성분인 화합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섬유소는 에너지(칼로리) 섭취에 최소한으로 기여하고 일반적으로 신체에서 연료 공급원으로 사용되지 않지만 건강한 식단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간주됩니다.

식이 섬유의 이점

섬유소는 대변의 부피를 늘려 배변을 돕고 포만감, 즉 “포만감”을 촉진하여 칼로리 섭취를 줄여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1 또한 섬유소 섭취는 혈청 콜레스테롤 감소, 혈당 수치 감소, 관상동맥 심장 질환 위험 감소와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1

식이 섬유의 공급원

식이 섬유는 대부분의 과일, 채소, 콩류, 곡류(특히 통곡물), 견과류 및 씨앗류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 하루 영양소 기준치: 2000칼로리 식단 기준. 2018년 규칙에 따라 DV 비율을 계산할 때 FDA 반올림 규칙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정보는 포장된 형태의 식품에 라벨을 부착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영양소 값은 브랜드 또는 제품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