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B1 (티아민)

100% 자몽 주스는 티아민의 좋은 공급원이 되며 8온스 섭취 시 티아민의 일일 권장 섭취량의 9-11%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몽 한 개를 다 먹었을 때 적은 양을 섭취하게 됩니다 (4% DV).

  • 자몽을 먹고 에너지를 얻으세요! 자몽은 많은 체내 효소의 작용과 음식물의 에너지 전환과 관련된 수용성 B 비타민인 티아민을 전달합니다.1,2
  • 아주 적은 티아민이 몸에 저장되며, 빨리 소모되기 때문에 티아민이 식단에서 자주 소비됩니다.1,2

티아민이 풍부한 식품

티아민은 콩, 육류, 견과류, 감귤류 및 주스 등 많은 식품에 자연적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중간 크기의 오렌지 1개(141g)는 티아민의 좋은 공급원이며 하루 영양소 기준치의 10%를 제공합니다.

중간 크기의 자몽 반 개(120g)는 티아민 일일 영양소 기준치의 4%*를 제공합니다.

100% 자몽 주스 8온스 한 잔은 일일 권장량의 8%를 제공합니다.

중간 크기의 귤 또는 만다린 1개(109g)는 티아민 일일 영양소 기준치의 6%를 제공합니다.

티아민이 풍부한 식품

티아민은 체내에 저장되는 양이 매우 적고 체내에서 빠르게 소모되기 때문에 식단을 통해 티아민을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모유 수유 중에는 티아민의 필요량이 증가하며,1-3

섭취량은 모유 내 이 비타민의 양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3 티아민 요구량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도 증가합니다.1-5

  • 격렬한 활동
  • 임신 및 모유 수유
  • 급성 질환 또는 발열
  • 수술 후 회복

티아민 결핍

티아민 결핍은 드뭅니다. 알코올 중독, 크론병 및 기타 소화기 질환, 거식증 등 특정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더 흔합니다.1-3

1-3 티아민 결핍은 심혈관, 근육, 소화기, 신경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1-3

하루 영양소 기준치: 2000칼로리 식단 기준. 2018년 규칙에 따라 DV 비율을 계산할 때 FDA 반올림 규칙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정보는 포장된 형태의 식품에 라벨을 부착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영양소 값은 브랜드 또는 제품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